검색
『명리, 나를 지키는 무기 : 심화편』 출간
초명 저자 북토크
일시
2024년 12월 28일 토요일 오후2시 30분
장소
서소문성지역사발물관내 명례방
인원
120명
공개통변 지원 신청서
https://forms.gle/ymxm54WkczuF6Bzy7
유의사항
  •  주차 지원 불가하며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  강연장 내에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됩니다.
  •  『명리, 나를 지키는 무기 : 심화편』 초명 저자 강연은 출판사 주관으로 진행됩니다.
  •  강연 관련 궁금하신 점은 dooyory@humancube.kr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북토크에 오시는 분들 중 `공개통변 지원자` 분들은 신청서를 반드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초명
초명
1985년에 태어나 빛고을 광주에서 자랐다. 작가의 꿈을 안고 중앙대 문예창작학과에 들어갔지만 시인이나 소설가커녕 엉뚱하게도 명리학자가 되었다. 졸업 후 줄곧 대기업에서 언론 홍보 미디어 담당자로 일했다. 명리를 공부한 후 더욱 주체적으로 살아가기 위해 이 책을 출사표 삼아 10년간 다니던 회사를 미련없이 관뒀다. 결혼 후 이혼의 위기를 앞두고 여러 철학관을 찾았다. 모두가 두세 번 이혼한다 했다. 인간은 정해진 운명을 결코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이라는 말에 분노하다가 스승인 좌파명리학자 강헌을 만났다. ‘운명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화두를 붙잡고 끈질기게 공부한 끝에 결국 책까지 쓰게 됐다. 기존의 명리학자들과 다른 점이 있다면 ‘정해진 운명 따위란 있을 수가 없다’는 태도에 있다. 고전의 해석에만 갇혀 성별의 역할을 고정시키고 사주를 품평하며 개인이 가진 가능성을 제한하는 사주 해석이 명리학을 혹세무민의 도구로 전락시켰다고 비판한다. 기존의 사주 해석과 상담 방식에 염증을 느낀 많은 이들이 오늘도 저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명리커뮤니케이터 초명]을 찾고 있다. 사주 상담은 내담자의 사연에 깊이 공감하고 명리학의 이론과 체계를 통해 반드시 일상의 문제를 개선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믿는다. 현재 명리공동체 [철공소] 수석연구원이자 강사로서 인문학적인 사고를 통해 명리학을 현대적인 시선으로 재해석하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언젠가 명리학이 초?중?고등학교 교과서에도 실리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저자의 궁극적인 목표다.
맨위로
예스이십사(주)
대표 : 김석환, 최세라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11, 5층~6층(여의도동,일신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29-81-3700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5-02682호 사업자 정보확인 이메일 : yes24help@yes24.com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예스이십사(주)
YES24 수상내역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인증획득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울보증보험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등으로 결제 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 확인
PYEVENTWEB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