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가져야 할 부에 대하여
고명환 저자 강연회
일시
2025년 8월 12일(화) 오후 7시
장소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로 128 6층)
출연
고명환
인원
150명
진행 시간
2시간 (예정)
유의사항
  •  북토크 티켓 1건 당 1인 입장이 가능합니다.
  •  북토크 입장권은 무배송 상품입니다. 별도의 배송은 없으며 실물 상품이 아닙니다. 구매 시, 자동으로 북토크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원활한 입장을 위해 30분 전까지 도착하시어 구매자 본인(성함, 연락처) 확인 후 입장 부탁드립니다. 입장권은 양도 불가합니다.
  •  본 행사는 자율 좌석으로 진행합니다. 입장하시어 원하시는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  주차 지원이 불가하며,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  해당 북토크는 출판사 사정으로 인해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명환
고명환 인스타그램
‘올해의 작가상’(제11회 교보문고 출판어워즈)을 한강 작가와 함께 수상하며 대한민국에 고전 읽기 열풍을 몰고 온 이 시대 최고의 자기계발 작가. 4년째 매일 아침 10만 명에게 유튜브 강의를 하고 한 달에 30여 차례 전국 강연장에서 독자들을 만난다.

‘올해의 작가상’ 수상 24주 연속 베스트셀러 해외 판권 수출 제주시 올해의 책 선정 등 놀라운 기록을 쓴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가 삶에 관한 다양한 고민을 고전에 묻고 해답을 찾는 과정이었다면 이번 책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가져야 할 부에 대하여』는 돈에 관한 주제에 집중한 책이다. 돈은 무엇인지 돈은 어떻게 벌어야 하는지 과연 나는 마땅히 가져야 할 돈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고전에 묻고 답을 구한다.

저자는 “내 언어의 한계가 내 세계의 한계”라는 비트겐슈타인의 말에 따라 4000여 권의 책을 읽으며 부자들의 언어를 공부했고 “자신을 구하는 유일한 길은 남을 구하려고 애쓰는 것”이라는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말에 따라 ‘책과 돈의 비밀’을 아낌없이 독자들과 나눴다. 그렇게 20년의 시간 동안 책에서 길어 올린 비밀이 쌓이자 돈이 저절로 따라왔고 장사?집필?강연 등으로 돈의 선순환을 만들어 경제적 자유를 이뤘다.

현재 ‘메밀꽃이 피었습니다’를 비롯하여 여러 식당을 운영하며 집필과 강연 공연 기획과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즐겁게 일하고 있다. 다음 목표는 엉망진창 도서관을 세워 도서관장이 되는 것이다. 지은 책으로는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 『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등이 있다.
예스이십사(주)
대표 : 김석환, 최세라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11, 5층~6층(여의도동,일신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29-81-3700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5-02682호 사업자 정보확인 이메일 : yes24help@yes24.com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예스이십사(주)
YES24 수상내역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인증획득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PYEVENT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