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두 개의 우주가 충돌해 만들어낸
깊고 다정한 사유의 세계
김상욱X심채경
『과학산문』
출간 알림 이벤트
관심 작가 알림을 신청해주신 100분을 추첨하여 포인트 1천원을 드립니다.
신청 방법
하단 [작가 알림 신청] 클릭->종모양 알림 클릭->관심 작가 알림 신청
유의사항
  •  이벤트 기간 : 2025년 8월 11일 ~ 8월 25일
  •  포인트 지급 : 2025년 9월 초
김상욱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예술을 사랑하고 미술관을 즐겨 찾는 ‘다정한 물리학자’. 카이스트에서 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연구원 도쿄대학교와 인스부르크대학교 방문교수 등을 역임했다. 주로 양자과학 정보물리를 연구하며 70여 편의 SCI 논문을 게재했다. tvN [알쓸신잡 시즌 3] [금요일 금요일 밤에] 등에 출연했고 [동아일보] [경향신문] 등에 연재를 했으며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APCTP의 과학문화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과학을 매개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저서로 『김상욱의 양자 공부』 『떨림과 울림』 『김상욱의 과학 공부』 등이 있다.
심채경
천문학자. 행성과학자. 경희대학교 우주과학과 우주탐사학과에서 학사 석사 박사과정을 모두 마치고 박사후연구원 학술연구교수로 신분을 바꿔가며 20여 년간 목성과 토성과 혜성과 타이탄과 성간과 달과 수성을 누볐다. 현재는 한국천문연구원으로 자리를 옮겨 달 탐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언제 회신될지 모를 신호를 우주에 흘려보내며 온 우주에는 과연 ‘우리뿐인가’를 깊이 생각하는 무해한 사람들과 그들이 동경하는 하늘 자연 그리고 우주를 동경한다.

김상욱, 심채경 작가의 책

예스이십사(주)
대표 : 김석환, 최세라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11, 5층~6층(여의도동,일신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29-81-3700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5-02682호 사업자 정보확인 이메일 : yes24help@yes24.com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예스이십사(주)
YES24 수상내역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인증획득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PYEVENT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