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상상력이 세상을 구할 거야!” ‘편의점’ 시리즈의 작가 김영진이 선보이는 두근두근 짜릿짜릿 가슴 뭉클한 판타지!
나로는 내일 엄마랑 놀이동산에 갈 생각에 온종일 구름 속을 걷는 것 같다. 그런데 엄마가 내일도 일을 해야 할 것 같다며 약속을 미루자고 한다. 나로가 눈물이 나려는 걸 꾹 참고 있는데, 나로네 강아지 펄럭이가 사람처럼 벌떡 일어나 말을 건넨다. 사실 펄럭이는 상상 세계 이루리아에서 온 특수 요원인데, 이루리아에 문제가 생겨서 나로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왜 하필 틈만 나면 딴생각에 빠져 있는 나로냐고? 그야 나로가 세상에서 가장 상상력이 뛰어난 어린이이기 때문이란다. 괴물들에게 끌려간 이루리아의 엄마들을 구해내려면 뛰어난 상상력과 용기가 필요하다나. 나로와 펄럭이는 괴물들을 물리치고 엄마들을 구해낼 수 있을까? 『엄마를 구출하라!』 출간 12주년 기념 전면 개정판
충남 부여에서 태어나 서울 잠실에서 자랐습니다. 올림픽 공원이 아직 산동네이던 시절, 잠실국민학교를 다녔지요. 그림으로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김영진 그림책」 시리즈와 『이상한 분실물 보관소』, 『엄마를 구출하라!』, 『싸움을 멈춰라!』, 『꿈 공장을 지켜라!』, 『아빠의 이상한 퇴근길』 등을 쓰고 그렸으며,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와 『마법에 빠진 말썽꾸러기』 등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