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디저트연구가
현) 공방 갸또디솔레 운영
현) 카페 카시코이 운영
아름다움을 담은 화과자를 나누며 일상 속 소중한 순간에 스며드는 디저트를 연구하고 있다. 단순히 예쁜 디저트를 넘어 맛과 이야기가 깊게 담긴 화과자를 전하기 위해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넘나들며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는 중이다. 꽃과 과일 자연에서 보이는 색과 형태 주변의 모든 것을 화과자라는 작은 캔버스에 표현하기 위해 오늘도 연구하고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연장선으로 아모레퍼시픽 신세계 아카데미와 같은 기업과 고명외식고등학교 아현산업정보 학교 등에도 출강했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 JTBC 하우스 KBS 대한민국 라이브와 빼고파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화과자의 대중화에 기여했고 구찌 루이비통 폭스바겐 효성그룹의 VIP Catering에 다식을 제공하기도 했다. 갤러리아 백화점과 신세계 강남 백화점 팝업을 통해 ‘화과자의 미식 세계’를 더욱 확장하는 작업도 이어가고 있다.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홍콩 등 해외에서도 초청받아 강연하며 전 세계에 화과자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작은 위로와 기쁨이 되는 화과자를 전하며 만드는 행복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 책에 담긴 화과자를 통해 잠시 멈춰 서서 온전히 계절을 느끼고 스스로에게 차 한잔과 함께 여유를 선물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