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애
                    
                    
영국 런던 본사의 세계 1위 글로벌 미디어 그룹 WPP Media에서 북동아시아 지역 인사 총괄 부사장으로 사람과 조직이 탁월함에 이르도록 돕는 HR 리더십을 이끌고 있다. 루이비통 코리아 구찌 코리아 등 럭셔리 리테일 업계와 독일 푸마 코리아 초대 인사 매니저 PR?홍보 컨설팅사 에델만 코리아 등 글로벌 무대에서 25년간 다양한 조직을 경험하며 수천 명의 구성원들과 함께 성장과 변화를 만들어 왔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조직 속에서 성과와 탁월함은 뛰어난 전략이나 시스템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움직이는 ‘일의 언어’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보고의 한마디 리더의 질문 구성원 간의 대화 속에서 조직은 살아 움직이고 그 언어가 곧 성과와 문화를 만든다. 이러한 문제의식이 그의 리더십 여정을 관통해 왔으며 이번 책 《탁월함을 만드는 일의 언어》로 이어지게 되었다.
현재 중앙대학교 인적자원개발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박사 논문을 준비 중이며 인스타그램 ‘그레이스 토요 라방’ 여성 커뮤니티 ‘헤이조이스’ ‘휴넷 CEO’ ‘유데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전의 지혜와 커리어 성장을 연결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저서로는 《일 잘하는 사람은 논어에서 배운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