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영민 교수가 길어올린 아포리즘
가벼운 고백
가벼운 고백
김영민 저 김영사
“아이러니를 사랑해. 그게 인생이니까”
성찰적 드립이란 무엇인가


우리 시대의 문장가, 사상사 연구자이자 칼럼니스트인 김영민 서울대 교수의 아포리즘. 2007년부터 2024년까지 17년간 길어올린 생각의 정수를 담았다. 인생, 공부, 예술에 관한 질문을 던지고, 씁쓸하면서도 통쾌한 유머와 자유로우면서도 독창적 사유로 세상의 진부함을 깨뜨리며 본질에 다가간다. 삶의 아이러니를 사랑하게 이끌고 뇌와 심장에 깊이 스미는, 촌철살인의 필력이 담은 365개의 단문이 실렸다.

말은 내뱉을수록 가벼워지고 삶을 내달릴수록 무거워진다. 그렇다면 읽고 쓰는 글은 어떠한가. 비곗덩어리가 거의 없는 단락, 집단을 불편하게 하는 진단, 사생결단 내듯 쓰지 않는 장단. 가벼운 문장이 결코 가볍지 않다. 무려 17년간 쓴 기록을 엮었다. 어떤 문장은 날렵하지만 묵직한 고백인데, 그 고백은 욕조에 선 사람처럼 솔직하다. 몇 문장에 인생을 담기란 가히 어려운데 그것을 능히 성취한 책이다.
사상사 연구자,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 교수. 브린모어대학교 교수를 역임했다. 동아시아 정치사상사, 비교정치사상사 관련 연구를 하고 있으며, 그 연장선에서 중국 정치사상사 연구를 폭넓게 정리한 『A History of Chinese Political Thought』(2017)와 이 책을 저본 삼아 국내 독자를 위해 내용을 확장하고 새로운 문체로 담은 『중국정치사상사』(2021)를 출간했다. 산문집으로 『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2018), 『우리가 간신히 희망할 수 있는 것』(2019), 『공부란 무엇인가』(2020), 『인간으로 사는 일은 하나의 문제입니다』(2021), 『인생의 허무를 어떻게 할 것인가』(2022)를 비롯해 『인생의 허무를 보다』(2022)를 펴냈다.

아크릴 마그넷

bgImgSize
꼭 읽어주세요
  •  『가벼운 고백』 구매시 아크릴 마그넷 증정(포인트 차감)
  •  사은품은 주문과정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사은품 선택 시 YES포인트가 자동 차감됩니다.
  •  사은품 선택 시 이번 주문으로 발생할 예상 YES포인트에서 우선 차감됩니다.
  •  예상 YES포인트로 부족한 금액은 기존에 보유한 YES포인트로 차감되며, 차감 포인트 부족 시 추가 결제가 가능합니다
맨위로
예스이십사(주)
대표 : 김석환, 최세라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11, 5층~6층(여의도동,일신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29-81-3700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5-02682호 사업자 정보확인 이메일 : yes24help@yes24.com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예스이십사(주)
YES24 수상내역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인증획득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울보증보험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등으로 결제 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 확인
PYEVENTWEB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