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찰을 전하는 아이><해리엇><봉주르,뚜르>
한윤섭 작가가 펼치는 이야기 판타지아!
이야기의 신
이야기의 신
한윤섭 글/이로우 그림 라임
‘생각’의 고리를 이어 ‘이야기’로 가닿는 한윤섭 특급 창작 동화!

‘이야기’의 시작은 우주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 존재한 순간부터 이야기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주 속 지구에 사는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새로운 이야기, 재미있는 이야기, 무서운 이야기, 웃기는 이야기, 슬픈 이야기 등등. 이야기는 지나간 시간의 추억이고, 미지의 세계에 대한 상상이고, 다가올 미래에 대한 기대이고, 살아 보지 못한 삶에 대한 호기심입니다. 그런 이야기 속에 살기에 우리도 스스로 이야기가 됩니다. 『이야기의 신』을 읽은 아이가 쓸데없는 생각도 더 하고, 무심코 지나쳤던 무언가에 이야기를 입혀 보는 경험을 하면 좋겠습니다. 이런 생각에서 시작한 동화입니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_‘작가의 말’에서

즉 우리 모두가 이야기를 지을 수도 있고, 또 이야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얘기다. 이 책은 작가가 특정한 인물을 내세운 뒤 이러저러한 줄기를 엮고 얽어서 끌고 가는 여느 동화들과는 확연하게 다른 모양새를 띤다. 노트인지 책인지 알쏭달쏭한 매개체, 즉 ‘이야기의 신’을 내세워 독자와 함께 빈칸을 채워 가는 방식이다. 그래서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기다 보면 이야기의 재미에 스르르 빠져드는 것을 넘어, 자신도 모르게 ‘이야기를 짓고 있는’ 신비롭고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바야흐로 한윤섭 작가만이 풀어낼 수 있는 ‘이야기’의 맛과 힘을 제대로 만날 수 있게 된다고 할까.
서울예술대학에서 극작을, 프랑스 핸느대학교에서 연극을 공부했다. 극작가와 공연 연출가, 어린이문학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작품으로 동화 『봉주르, 뚜르』 『해리엇』 『서찰을 전하는 아이』 『우리 동네 전설은』 『짜장면 로켓발사』 『전우치전』, 희곡 「후궁박빈」 「굿모닝 파파」 「조용한 식탁」 「오거리 사진관」 「수상한 궁녀」 「하이옌」 「전시조종사」 「신흥무관」 외 25편을 썼다. 『봉주르, 뚜르』로 제10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을 수상했고, 전국 창작희곡공모전 대상, 한국예술평론가협의회 올해의 최우수예술인상, 거창국제연극제 희곡상, 대한민국연극제 희곡상 등을 수상했다.

이야기의 신 미니 노트 키링

bgImgSize
꼭 읽어주세요
  •  이벤트 도서 구매 시, ‘이야기의 신 미니 노트 키링’ 선택 가능 (포인트 차감)
  •  사은품은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중고 도서, 업체배송, ebook 상품은 사은품 증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사은품은 주문과정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 시 YES포인트가 자동 차감됩니다.
  •  사은품 선택 시 이번 주문으로 발생할 예상 YES포인트에서 우선 차감됩니다.
  •  예상 YES포인트로 부족한 금액은 기존에 보유한 YES포인트로 차감되며, 차감 포인트 부족 시 추가 결제가 가능합니다.
예스이십사(주)
대표 : 김석환, 최세라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11, 5층~6층(여의도동,일신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29-81-3700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5-02682호 사업자 정보확인 이메일 : yes24help@yes24.com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예스이십사(주)
YES24 수상내역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인증획득
PYEVENTWEB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