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소영 작가가 소개하는 미술 세계
칼 라르손, 오늘도 행복을 그리는 이유 (양장 특별판)
이소영 저 알에이치코리아(RHK)
“카린과 함께 꾸민 집, 내 가족에 대한 추억, 이 모든 것이 담겨 있는 그림들이 내 인생 최대의 작품이다.” 칼 라르손이 그린 행복의 비밀. 칼 라르손이 그린 많은 작품에는 아내 카린 라르손과 함께 손수 꾸민 집 릴라 히트나스와 8명의 아이들의 일상이 담겨 있다. 그림 속에 담긴 스웨덴의 목가적인 풍경을 바라보기만 해도 따뜻한 그들의 삶의 방식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은 라울 뒤피에 관한 이야기
이소영 저 알에이치코리아(RHK)
인상파, 야수파, 입체파를 넘나들며 본인만의 예술 세계를 구축한 화가, 경쾌한 색채의 선율이 느껴지는 작가 라울 뒤피를 아트메신저 이소영 작가가 소개한다. 삶은 나에게 미소 짓지 않았으나, 나는 삶에 미소 지었다고 말하며, 기쁨을 그려낸 라울 뒤피의 삶과 예술은 그의 작품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당긴다.
하루 한 장, 인생 그림
이소영 저 알에이치코리아(RHK)
미술 독자들이 사랑하는 이소영 작가가 전하는 인생 작품 이야기. 바라볼 때마다 시선이 오래 머무르고, 살아가면서 더 이해하고 싶은 화가들만 엄선해 총 59명의 화가와 200점이 넘는 명화들을 소개했다.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치유와 위로의 그림들로 가득 찬 한 권의 미술관 같은 책이다.
이소영 저 카시오페아
‘아트 메신저’ 이소영 작가가 이번에는 아트 컬렉팅 안내서를 들고 왔다. 아트 콜렉팅 입문부터 지금의 아트 트렌드까지 훑어 볼 수 있는 이 책을 보다 보면 나도 하나쯤 그림을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우리를 풍요롭게 해줄 아트 컬렉팅을 엿볼 수 있는 책.
서랍에서 꺼낸 미술관
이소영 저 창비
백인 남성·강대국 중심의 미술사에서 사라질 수밖에 없던 화가들의 이야기를 자기의 내밀한 고백들과 함께 먼지 쌓인 서랍에서 꺼내놓는다. 이들 각각의 이야기는 그 자체로 새롭고 읽을 만한 일화로 가득 차 있을뿐더러 힘들고 지친 현대인들에게 저마다의 감동으로 다가온다.
이소영 저 카시오페아
익숙한 명화를 비롯해 다른 책에서는 쉽게 볼 수 없던 재미난 작품 150여 점과 함께 흥미로운 미술 세계가 펼쳐진다. 주말 전시회에 온 느낌으로 책 속으로 빠져보자. 책을 빠져 나올 때쯤 취향에 맞는 그림, 내 마음을 닮은 그림을 만나게 될 것이다.

제로퍼제로 독서대

bgImgSize
꼭 읽어주세요
  •  이벤트 대상 도서 포함 예술 분야 2만원 이상 구매시 사은품 '독서대' 선택
  •  사은품 선택시 포인트 차감됩니다.
  •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사전 예고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시 차감 YES포인트 부족으로 추가 결제 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업체 배송, 전자책은 이벤트 대상이 아닙니다.
작품 이미지
Carl Larsson
  • The Kitchen. From A Home
  • 1898
  • Watercolor on paper
  • 32x43cm
  • Nationalmuseum, Stockholm
사소한 순간, 가장 따뜻한 일상 - 칼 라르손
두 아이가 부엌 한가운데에 서 있습니다. 언니가 동생에게 무언가를 챙겨주고 있네요. 가스레인지 위의 냄비들, 벽에 걸려 있는 작은 시계, 놀이를 하고 있는 듯한 아기 고양이, 반쯤 열린 창문으로 들어오는 산뜻한 바람까지. 이 모든 순간이 작은 부엌을 따뜻하게 물들입니다.
칼 라르손은 이런 장면을 포착하는 데 섬세한 감각을 지닌 화가입니다. 그는 있는 그대로의 삶 속에 깃든 온기를 수채화 특유의 투명한 색감으로 포착하곤 했습니다. 특별한 사건이 아닌 평범한 일상을, 그래서 오히려 놓치고 싶지 않은 순간들을 따뜻하게 표현했죠. 그의 그림에는 뛰어다니는 아이들, 창가에 앉아 있는 아내, 빨랫감, 찻잔, 꽃병, 커튼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비추는 햇살까지 그리움을 자아내는 일상이 등장합니다. '살아가는 집'의 '살아 있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그래서 그의 그림은 마치 누구나 알고 있는 오래된 기억처럼 다가옵니다. 칼 라르손이 전하는 따뜻한 감수성과 일상의 감동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관계의 말들
그림 읽는 밤
그림 읽는 밤
이소영 저 청림Life
오래도록 사랑해 온 보석 같은 그림과 마음에 울림을 주는 섬세한 문장들. 모지스 할머니, 칼 라르손, 라울 뒤피 등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화가들을 소개하며 대중과 소통해 온 미술 에세이스트 이소영이 이번에는 ‘읽는 사람’으로 돌아왔다. 평소 다독가로도 유명한 그녀가 음미하며 저장해 둔 문장들과 가장 사랑하는 그림들을 엮어,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특별한 명화 기록집을 선보인다.
예스이십사(주)
대표 : 김석환, 최세라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11, 5층~6층(여의도동,일신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29-81-3700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5-02682호 사업자 정보확인 이메일 : yes24help@yes24.com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예스이십사(주)
YES24 수상내역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인증획득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PYEVENTWEB4